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사생활 보호 외부시선 차단 무점착 안개 시트지 시공 리뷰

by ▶▶▶⑨⑨⑨%◀◀◀ 2022. 4. 5.

 거실에서 창문을 열고 베란다에 나갈 때 가끔 씩 옆 동 베란다에 서 있는 이웃 주민과 눈이 마주칠 때가 있다. 가장 편하게 활동하는 공간에서 계속 신경 쓰여 왔다. 외부로부터 시선 차단을 위해 블라인드, 커튼등 몇가지 방법을 고민한 결과 시트지 부착 작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시트지 부착전 모습
시트지 부착전 모습

1. 제품 설명

 여러종류의 시트지중 기능이 들어간 썬팅용 필름지와 안개 시트지를 고민했다. 썬팅지는 블랙 색상이다 보니 집안이 너무 어두워질 것 같아서 안개 시트지로 결정하였다. 

 

제품명 : 무점착 안개시트지

구매 가격(고정폭 100cm x 길이 50cm) : 2,000원(시공용 밀대 1,000원)  

구매처 : 썬나노 홈페이지

시트지 근접 사진투명 이면지
시트지 근접 사진

2. 설치 과정

 먼저 창문 크기에 맞게 커터칼로 재단을 한다. 창문의 끝에 붙어있는 실리콘을 기준으로 약 5mm 정도 작게 측정을 해서 절단을 했다. 창문 전체를 붙이려다 보니 세로 길이가 길어서 1m자로 세 번 정도 나누어서 절단해야 했다. 빨간 팬으로 그은 커팅선은 절단 완료 후 물티슈로 깔끔하게 닦아주었다.

시트지 재단
시트지 재단

 창문에 예전에 붙였다 떼었던 뽁뽁이 자국이 남아있어서, 뜨거운 물과 철수세미로 말끔하게 제거했다. 군데군데 많이 자국이 남아있어서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렸다. 

 퐁퐁 물이 담긴 분무기로 창문 전체에 뿌려주는데, 골고루 충분히 뿌려주어야 얼룩이 덜 생긴다.

퐁퐁물 분무기 분사
창문 상단면 모서리부

그다음 좌측 상단 모서리부부터 직각을 맞춰서 붙이기 시작한다.

창문 상단면 모서리부
시트지 부착

 투명 이면지를 아래로 떼어주면서 마른걸레로 고루 문질러 준다.  

마른 걸레 작업
마른 걸레 작업

 2차 작업으로 밀대를 이용해서 기포를 바깥쪽으로 제거해준다. 

밀대 작업
밀대 작업

 마지막으로 시트지를 부착한 면위에 한 번 더 퐁퐁물 분무기 분사를 하고 마른걸레로 펴준뒤 밀대를 이용해서 기포 제거 작업을 한번 더한다. 시트지를 적셔줌으로써 창문에 더 부착이 잘 되도록 하는 효과인 것 같다.

3. 총평

  시선 차단 효과는 확실하다. 창문을 닫고 있는 한 옆 동 주민과 눈 마주 칠일은 없을 것 같다. 시트지를 부착하지 않은 오른쪽 창문과 시야의 차이가 분명하다. 자외선 차단등 여러 기능이 들어간 필름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이고, 기능성은 없지만, 지금까지 잘 살아왔기에 시선 차단 기능만으로도 만족한다. 창문 내부가 어두워지는 것을 어느 정도 감수해야 해서 나머지 창문도 시공을 진행해야 할지는 고민이다. 시트지를 절단하고 부착하는 작업은 30분 안쪽으로 쉽게 완료할 수 있다. 언제나 그랬듯이 가장 중요한 밑작업인 부착 전 창문에 남아있는 자국들을 말끔하게 제거하는 작업이 가장 힘들었다고 할 수 있다. 

시트지 부착 모습
시트지 부착 사진

가격       ★★★★☆

기능성    ★★★☆☆

작업성    ★★★★☆

작업시간 ★★★★☆

댓글